본문 바로가기
기타/로그일지

오랜만에 쓰는 티스토리 운영후기 반성편(방문수 및 수익)

by LaEARN 2024. 5. 7.
반응형

정보성 글을 올리기 시작한 요즘.

나도 이제 제법 블로거 같군. 하면서 유입수와 광고수를 보려 매일 로그인 했다.

 

기대했던것 보다 수치가 크게 오르지 않아서 매우 실망하고 있었는데

포스팅 건수를 보다 그냥 웃고 말았다. 

성격 진짜 급하구나. ㅋㅋㅋㅋㅋ

 

 

 

전체 129건 중 무료이미지 공유 34건 제외, 잡다한 일기성 글 제외하면 

진짜 정보성 글은 100건에 아예 못미치는 것.

 

그래서 반성하면서 쓰는 일기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기록하는김에 남겨보는 블로그 현황. 

 

 


🔍 블로그 운영 현황(2024.05.07. 기준)

▪️ 일간&주간 방문현황

일간 방문현황은 평균적으로 60~80사이는 되는 것 같다. 

주간 방문현황은 3월 말 기준으로 200명은 넘겼고, '22' 라고 적힌 부분은 아마 저 시기부터 정보성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유입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고있다. 

 

일간 방문현황

 

주간 방문현황

 

 

▪️  인기글 & 유입키워드

'모바일에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글은 항상 조회수가 높다. 다들 많이 불편한가보다. 근데 문제는 아직도 완벽한 해결방법이 아니다. 아직도 고전중 ... 인터넷을 뒤져봐도 PC로 접속해서 수정 또는 저장한 뒤에 모바일에서 열어 보라는 해결책 뿐...

... 이것 말고도 진짜 불편해서 할말 많지만.....말않... 짲응

 

암튼. 그리고 다음으로는 '프리한 19' 글이 잘 나온다. 역시 내가 필요해서 쟁여두는 정보는 남들도 다 찾는 구나 싶다. 

 

그다음으로 잘나오는 글은 '실업급여' 관련 글이다. 후기 잘올린것 같아서 매우 뿌듯하다. 

 

 

 

유입 키워드는 진짜 뿌듯하다. 다양한 정보글의 유입이 골고루 있어서 ㅎㅎㅎ

 

 


💰 그래서, 수익 현황은?

▪️  카카오 애드핏

허허헣.. 여전히 소소하구먼

 

▪️  카카오 애드센스

히힛. 사실 이것 때문에 기록한다. 

드디어 10달러 넘겼다!!! 우아!!!! 🤩😚

 

 

암튼 오늘 일기는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