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How to(이런저런방법)

[노션(Notion)] 화장품 성분관리 템플릿 사용법 3 (필터, 정렬)

by LaEARN 2024. 4. 19.
반응형

※ 템플릿 공유 최하단 링크 확인

 

필터정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필터 : 특정 조건과 일치하는 데이터만 보여라
    ex) '토너' 제품만 보고 싶다 ▶ '종류' 열 필터 기준 추가 
  • 정렬 : 특정 기준으로 행 순서를 재배열 하라
    ex) '제품이름' ㄱㄴㄷ 순서로 정렬하고 싶다 ▶ '제품이름' 기준으로 오름차순으로 설정

 

기본적으로 엑셀에서 사용하는 개념과 동일 합니다.

 

테이블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확인합니다. 선 세개 → 필터, 화살표 정렬 입니다.

 


 

1. 필터

  • 필터 아이콘을 클릭 하면 왼쪽 아래 사진의 하이라이터의 내용이 나타납니다.
  • '필터 추가' 를 클릭하면 오른쪽 그림처럼 추가할수 있는 기준이 나타납니다.
  • 이미 '종류, 보유현황, 장바구니, 효능' 필터가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제품이름, 성분, 가격, 용량' 필터만 보입니다.

 

  • 필터 다뤄보기

 

  • 필터 삭제하기 : 오른쪽 상단 점 세개 클릭 ▶ 필터 제거

 

 

  • 필터 순서 변경 방법 : 클릭 후 드로그앤 드롭

 

 

반응형

 

 


 

 

2. 정렬

  • 이름 순으로 보고싶다 → '제품이름' 기준으로 정렬 하기

 

  • 저렴한 가격 순으로 보고싶다 '가격' 기준으로 정렬 하기

 

  • 장바구니 제품 모아 보고싶다.   '장바구니' 기준으로 정렬하기

 

 

2024.04.18-화장품 성분관리 노션 템플릿 공유(복제 후 사용)

2024.04.19-[노션(Notion)] 화장품 성분관리 템플릿 사용법 1 (기능)

2024.04.19-[노션(Notion)] 화장품 성분관리 템플릿 사용법 2 (생성, 수정, 삭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