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로그일지

유튜브 채널 구독 관리 (feat. 노션)

by LaEARN 2024. 4. 15.
반응형

 

최근 유튜브에 접속하기만 하면 빠져나오는데 두세시간 걸리고 있어서 원인이 뭘까 고민하다가

유튜브 메인화면에 추천으로 뜨는 최신영상들이 너무 내 취향이라는것을 깨달았다.

(그야 당연하지. 니가 구독한 채널들 반영해서 올라오는거니까)

 

다음에 볼 영상들도 새탭으로 쌓아놓고, 결국 다 보고서 마지막 창 닫고나면 두시간 삭제 ㅇㅁㅇ...

 

요즘 안그래도 도파민 중독이 화제이더만. 나는 그 환경에 대놓고 노출되어 있었던 것이다. ㄷㄷㄷ

그래서 유튜브 디톡스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유튜브 구독채널을 정리해보기로 함

 

유튜브 채널도 카테고리별로 저장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없나? 싶긴한데 ... 

일단 모르겠으니 노션으로 모두 때려넣고 정리해보자. 

 

ㅋㅋㅋ 100개

 

이름/구독여부/채널로고/링크/설명/대분류/키워드 순으로 만들어 보았다. 

로고사진은 넣어도, 안넣어도 상관은 없지만 나는 갤러리로 볼때 로고가 바로 보였으면 싶어서 로고이미지 일일이 캡처해서 업로드 했다. 가시적이어서 좋다. 

 

정보채널의 경우, 내가 판단했을 때 정보를 얻기 위한 채널은 그냥 정보채널로 취합했다.

 

나는 흥미/정보/강좌/시사/뷰티/다이어트/영어/금융경제/요리 9개 카테고리로 나눴다.

정보채널이 27개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흥미채널 19개, 다이어트채널 17개 이렇게였다.

정보채널도 세부분류로 나눠서 어떤 종류의 정보채널이 많은지 찾아봐도 재밌을것 같다.

 

 

지금은 구취하고 28개 채널만 남았음 ㅋㅋㅋ

하고보니 속이 시원하구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