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는평생하는거다

첫 오픽시험, 1주일 동안 끝낸 IH 획득 스토리 3 - 시험편

by LaEARN 2024. 1. 5.
반응형
시험 당일 오전

 

이 영상을 한번 보고 갔습니다. 차분하게 시험 처음부터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해 주셔서 도움이 됐어요

 

시험 시간 오후 5시, 시험장소는 대로변이 아닌 곳으로.

 

ㅋㅋㅋㅋ 시간이 없어서 진짜 무조건!! 마지막 시험시간으로 선택 했습니다. 

시험 장소는 가능하면 대로변이나 시가지는 아닌 곳으로 했습니다. 혹시 시끄러울까 싶어서요

 

기억이 나는대로 질문들에 대해 작성 해 보겠습니다. 

서베이는 아래를 참고 해 주세요

첫 오픽시험, 1주일 동안 끝낸 IH 획득 스토리 2 - 공부편(feat.Chat GPT)

 

1. 자기소개

2. 일 했다고 체크 했더니, 무슨 일 했는지 주로 어떤 툴 쓰거나 활용 했는지에 대한 설명

3. 집에 대한 설명 해줘, 니가 가장 좋아하는 방은 뭐야? 자세히 설명해줘

4. 어렸을 때랑 지금 집이 뭐가 달라졌나. 너네 동네 주변 설명해줘

5. 집에서 휴가 보낸다고 체크했는데, 부모님이랑 너는 뭐하고 시간 보내니?

6. ~~ 클래스 예약 하려고 하는데 못했어, 그거에 대해 두세가지 대답해봐라 - 사실 이해를 잘 못햇어요

7. 클래스 등록 하려고 하는데 왜, 무슨 일 때문에 못하는지 그리고 그걸 해결하기 위해 넌 어떻게 하려고 하니

8. 하나는 이해 못해서 스킵

9. 운동 수강에 체크 했는데 어떤 도구를 활용해서 수업했니?

10. 운동 갔을 때의 경험담 구체적으로 해줘

 

 

반응형

 

기타 팁

 

1. 질문은 2번 들을 수 있다.

두번째 들으면서 Topic 생각하고, MP(Main Point) 생각하기

 

2. 높은 점수 받고 싶으면, 높은 레벨 수준으로 선택하기

이유는 낮은 레벨을 선택하면, 대답을 완벽하게 해야 높은 점수가 나오지만

높은 레벨을 선택 하면 대답을 완벽하게 하지 않아도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레벨은 서베이 다음 진행하는 Step 2에서 진행됩니다. 

시험 치다가 8번 질문 듣고 난 다음에 또 선택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저는 5-5로 했습니다.

 

※ 참고로 미리 샘플 테스트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 클릭클릭 

 

 

3. 이해 못했다면 차라리 스킵해라.

잘못 이해하고 대답하면 더 점수가 깎인다. 

 

 

인증 및 후기

 

세상에, 진짜 IH 가 나왔습니다. 마냥 행복하네요~

근데 인증서 출력하는게 왜이렇게 어려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서관 갔는데 거기서도 안되서... 스카를 가야하나...

급한대로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유효기간은 2년 이네요

 

 

 

오픽 시험 재밌었어요. 

당일에도 진짜 등급 상관없이 재밌었다고. 이건 꾸준히 해볼 만 하다고 ㅋㅋㅋㅋ 

그리고 직접 말해보면 알지만, 말 진~짜 못한다. ㅋㅋㅋㅋㅋㅋ 

머릿 속에서 하고 싶은 말은 천가진데, 표현력 무슨일? ㅋㅋ

 

영어 공부는 꾸준히 하자. 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스픽 끊은건 안비밀입니다. 

 

ㅋㅋㅋㅋㅋ 아무튼 오픽 스토리 진짜 끝.

 

 

2024.01.05 - 첫 오픽시험, 1주일 동안 끝낸 IH 획득 스토리 1 - 접수편(feat.빙 코파일럿)

2024.01.05 - 첫 오픽시험, 1주일 동안 끝낸 IH 획득 스토리 2 - 공부편(feat.Chat GPT)

728x90